본문 바로가기

past

[MK 유튜브 대학] 영어챌린지 시즌2 (Day 16)

반응형

[MKYU] MK English Challenge Season 2

 

버락 오바마의 연설문과 함께하는 MKYU 영어 챌린지 시즌2.

과제를 내느라 계속 쉐도우 스피킹 하다 보니, 연설문의 내용을 외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어공부도 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피치도 듣고, 완전 1석 2조에요.

제가 공부하고 있는 곳이 어디냐구요~?

세계 최초 유튜브 대학교, MKYU 김미경 유튜브 대학입니다.

 

http://www.mkyu.co.kr/index.asp

 

MKYU

100만 유튜브채널 김미경TV가 만든 국내 최초의 유튜브대학!

mkyu.co.kr

잘 읽고, 잘 쓰고, 잘 말하고, 이 외에도 경제나 영어 공부까지 할 수 있답니다.

혼자가 아니라 좋아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북클럽에도 참여하고 싶습니다.

저는 시간을 좀 더 쪼개서 더 알차게 대학생활할 수 있게 노력해야 할 것 같아요.

당장 잠들기 전 김미경의 북 드라마를 시청하고 관련 도서를 읽어 보아야겠네요.

이야기가 샜네요... anyway, 영어 챌린지 시작합니다!

 


youtu.be/8ZZ6GrzWkw0

Day 16(10:09) *동영상 10분 9초부터

 

Some of you might not have those advantages.
Maybe you don’t have adults in your life who give you the support that you need.
Maybe someone in your family has lost their job, and there’s not enough money to go around.
Maybe you live in a neighborhood where you don’t feel safe,
or have friends who are pressuring you to do things you know aren’t right.

여러분 중 몇몇은 그러한 이점을 가지고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쩌면 여러분 삶에는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도움을 주는 어른들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아마 당신 가족 중 누군가가 직장을 잃었을지도 모르고,
여기저기 쓸 돈이 충분하지 않을지도 몰라요.
어쩌면 여러분은 안전하다고 느끼지 못하는 동네에 살 수도 있고,
여러분이 옳지 않다고 알고 있는 것을 하라고 압박하는 친구들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영어 챌린지 Day 16은 따사로운 햇살이 내리쬐는 늦은 오후에, 싱싱한 블루베리와 함께 했습니다.

영어 공부하면서 블루베리도 뇸뇸뇸~ >.<

제가 공부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저는 오늘 분량의 스크립트를 먼저 노트에 옮겨 적어주었어요.

그다음으로 동영상을 반복 재생하며 강세, 억양에 유의하면서 쉐도우 스피킹 해줍니다.

어느 정도 자연스러워지고 나서 자신감을 가지고 녹음합니다!

 

동영상을 보니 블루베리가 또 먹고 싶네요~ㅎㅎㅎ

이제 다음 주, 2번의 영어 챌린지만 끝내면 이번 시즌2도 종료네요 ㅠㅠ...

쪼~금 귀찮으면서도 과제 제출하고 나면 뿌듯했던 MKYU 영어 챌린지~!!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같이 열심히 해보자구용!

반응형